발톱멍들었을때 통증 없는 치료법 빨리 자라는 방법까지

발톱멍들었을때 통증이 동반되기 일수인데요. 발톱에 멍이드는 경우는 어느 누구나 있을 수 있습니다. 즉 발톱의 손상은 흔한 사고중 하나인데요. 이러한 상황에서 적절한 치료가 있으면 금방 회복이 될 뿐더러 발톱이 빨리 자라서 새 발톱을 가질 수 있습니다. 이 포스팅에서는 발톱이 멍들었을때 통증 없이 셀프로 하는 치료법과 빨리 자라는 방법까지 말씀드리겠습니다.

  • 1. 외부 충격으로 인해 멍이 들었을때

운동을 했거나 일상 생활을 하는 도중에 발톱에 강한 외부 충격으로 인해 발톱에 멍이 들었을 때는 발가락에 혹 골절이 일어났을 경우가 있습니다. 그러므로 병원에 내원해 사진을 찍어보고 전문의와 상담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 셀프로 집에서 할 수 있는 자가 치료법은 얼른 멍든 부위를 흐르는 물에 씻어 2차감염을 방지하는 겁니다.

  • 2. 발톱 길이가 너무 길어 멍이 들었을때

발톱의 길이가 본인의 발가락보다 너무 긴 경우에는 발톱에 멍이 들 수 있습니다. 발톱이 길 경우 신발을 신었을때 발톱 끝 부분이 신발 끝에 닿아 충격으로 인해 발톱 끝부터 멍이 생길수 있습니다. 이 경우는 지속적인 발톱 관리가 필요하며 지속적 자극으로 인한 멍으로 출혈이 생길 수 있기에 소독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.

  • 3. 신발의 사이즈가 본인 발 사이즈 보다 현저히 작아 멍이 들었을때

사이즈가 발에 맞지 않는 작은 사이즈의 신발을 신을 경우에도 발톱에 멍이 생길 수 있습니다. 그 이유는 신발 사이즈가 작게 되면 발톱에 위의 경우와 같이 지속적인 자극이 생기기에 딱 맞는 구두 , 하이힐 , 단화 같은 비교적 딱딱한 신발을 피하고 한 치수 작은 신발을 신는 것을 하지 않으며 한 사이즈 크게 신는것을 추천드립니다.

  • 4. 걸음걸이로 인해 멍이 들었을때

걸음걸이로 인해 발톱에 멍이 든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. 대표적인 안좋은 예가 팔자걸음 입니다. 팔자 걸음은 발톱 뿐 아니라 무릎 그리고 발목 관절에도 안좋기에 꼭 고쳐야 하는 습관 중 하나입니다.

  • 5. 혈관 문제로 인해 멍이 들었을때

혹 2주 이상 발톱의 멍이 개선되지 않으며 색도 그대로 라면 혈관염을 의심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 그 이유는 혈관염은 염증이 생겨 피부가 붉어지거나 멍이 든 것 처럼 보이는게 특징인데요. 드물게는 혈액 응고 장애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 혈소판이 떨어질 경우 혈액이 응고가 되지 않아 모세혈관 출혈 만으로도 멍자국이 지속되어 멍이 안 빠지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. 이와 같은 경우에는 2주 이상 발톱의 멍이 그대로라면 꼭 병원에 내원해 전문의와 상의해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.

  • 6. 흑색종

피부암의 일종인 흑색종은 멜라닌 세포의 악성 종양입니다. 멜라닌 세포는 어두운 섹소 멜라니는 만들어내는 세포이며 , 피부색을 표현합니다. 흑색종은 멜란 세포가 포함된 몸의 어떠한 부분 위에서라도 발병할 수 있기에 조심하셔야 합니다. 이 경우에도 전문의와 상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발톱 멍은 대게 어딘가에 찍히거나 무거운 물건에 부딪혔을 때 발생합니다. 특히 발톱 멍이 생겼을 경우 흐르는 물로 씻어주는 것을 추천드리며 이와 같은 방법을 진행해야 2차 감염의 위험이 줄어듭니다.

소독제를 사용하여 상처를 소독해야 하며 일회용 소독 거즈 및 면봉을 사용하여 부드럽게 상처를 닦아줘야 발톱 주변 세균 그리고 감염 되는것을 사전에 예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.

멍이 생겼다면 발톱 주변을 부드럽게 얼음으로 찜질해주시면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직접 피부에 얼음을 놓게 되면 안됩니다. 따라서 손수건 등 그리고 얼음과 피부 사이의 얇은 천이나 수건을 두고 얼음을 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발톱빠졌을때는 발을 충분히 불려 발톱 근처의 굳은살을 제거 해주어야 새 발톱이 빨리 나옵니다.

발톱이 완전히 빠졌을 때에 셀프 치료법은 일단 발톱이 빠진 이상 엄청 고통스러운것은 사실입니다. 그래서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. 일단 , 흐르는 물 즉 깨끗한 물로 씻어 주어 불순물 및 피를 세척해 줍니다. 그리고 상처를 소독약으로 소독하여 감염을 예방합니다.

발톱이 완전히 빠졌을 경우에는 상처 주변에 피가 많이 나옵니다. 피 나오는 것이 심하다면 응급 상황이 진행 할 수 있는 경우 응급실로 직행하셔야 합니다.

상처 주변이 부은 경우에는 상처를 덮는 거즈 그리고 붕대를 타이트하게 감싸주어 지혈을 해주셔야 합니다.

발톱이 빠졌을 경우 통증 완화를 위해 진통제 복용도 추천 해 드릴 수 있습니다.

  • 1. 병원 내원해서 진료 받기

외부 충격으로 인해 발톱에 멍이 들었을 경우 정형외과를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 병원에 방문하여 발가락에 골절이 있는지 사진을 찍어보는 것을 추천드리고 전문의와 상담을 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.

  • 2. 냉찜질 , 온찜질 하기

외부 충격으로 인해 발톱에 멍이 생겼을 경우 붓기가 함께 동반 될 수 있으니 냉찜질을 통해 붓기를 빼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. 붓기가 빠졌을 때 온찜질을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온찜질은 족욕 그리고 반신욕을 통해서도 진행 할 수 있으며 따뜻한 물을 발에 15~20분정도 충분히 담가주어 발가락의 혈액 순환을 도울 수 있으며 발톱 아래에 굳어 있는 피를 제거하여 멍자국을 옅게해 발톱멍을 쉽게 뺄 수 있습니다.

  • 3. 신발 사이즈 한 사이즈 크게 신기

신발 사이즈를 본인이 신었던 사이즈 보다 한 사이즈 크게 신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 너무 꽉 맞는 신발을 신게되면 발톱에 멍이 든 곳에 지속적으로 자극이 가 발톱 멍 든 곳에 아주 안 좋기에 한 사이즈 크게 신어 발톱에 자극이 안가게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  • 4. 운동 쉬기

걷기를 최소화하여 발의 피로를 줄여주어야 멍이 빨리 빠집니다. 운동은 피해주고 충분한 휴식을 추천드립니다.

  • 5. 영양소 섭취

비타민C,K를 잘 섭취하시면 멍 예방 그리고 완화까지 효과가 있습니다. 토마토 및 오렌지 그리고 시금치 브로콜리 등 녹색 채소가 멍에 효과가 있으니 참고 해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이상으로 발톱멍들었을때 그리고 빠졌을때 치료법과 통증없이 발톱빨리자라는방법까지 말씀드렸습니다.









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
화면입니다.